[북한단신] 리용호 외무상, 인도 외교부 국무장관 면담
(서울=연합뉴스) ▲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방북 중인 비제이 쿠마르 싱 인도 외교부 국무장관을 16일 만수대의사당에서 면담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싱 장관을 단장으로 하는 인도 외교부 대표단은 같은 날 김영대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과 박춘남 문화상도 만났다.
인도 측 대표단은 자국 정부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내는 선물을 김영대 부위원장에게 전달했다.
▲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최근 인도네시아 동(東) 자바 주에서 발생한 자살 폭탄테러와 관련해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위로전문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6일 보도했다.
▲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양강도 삼지연군 꾸리기를 적극 지원한 일꾼과 근로자들에게 감사를 보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6일 전했다.
▲ 평양 대동강외교단회관에서 16일 '습지의 보호와 합리적 이용에 관한 민족토론회'가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행사에는 국토환경보호성, 농업성, 조선자연보호연맹 중앙위원회 등과 동아시아-오세아니아주 철새이동경로 협력기구 집행국장 등 외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고 통신은 밝혔다.
▲ 방북 중인 안토니오 라치 이탈리아-조선(북한) 친선의회그룹 위원장 일행이 16일 리수용 당 부위원장 겸 최고인민회의 외교위원장을 면담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이들 일행은 리 부위원장에게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한 선물을 전달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