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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미래기술 집중해 2025년 매출 44조원 달성"(종합)
분할합병 중장기 사업전략 발표…엘리엇 공세 정면돌파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글로비스와의 분할합병 등 사업구조 개편을 추진하는 현대모비스[012330]가 미래기술에 집중하는 회사로 거듭나 2025년 매출 44조원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런 내용의 중장기 미래성장 사업전략을 26일 발표했다.
우선 현대모비스는 올해 25조원으로 예상되는 존속 모비스의 매출 규모를 매년 8%씩 성장시켜 2022년 36조원, 2025년 44조원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2025년 매출 목표 44조원 중 11조원(25%)은 자율주행·커넥티비티카와 같은 미래차 사업 부문에서, 7조원(16%)은 제동·조향·전장 등 차세대 핵심부품 부문에서 달성하기로 했다.
나머지 26조원의 매출은 해외법인 등 투자사업 부문이 담당한다. 2025년 미래차사업, 핵심부품, 투자사업 부문의 매출 목표는 올해와 비교해 각각 2.2배, 1.7배, 1.6배 늘어난 규모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미래 정보통신기술(ICT) 부품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로 미래사업 부문의 매출을 2배 이상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중장기 사업계획의 핵심은 앞으로 전략적인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기존의 전통적인 자동차 부품업체에서 벗어나 자율주행 플랫폼, 커넥티비티 시스템 등 미래 신기술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내용이다.
현대모비스의 미래차 사업은 자율주행 분야의 센서, 제어·판단로직, ECU(전자제어장치) 컨트롤러와 커넥티비티 분야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요소기술 등으로 구성된다.



현대모비스는 이를 위해 자율주행차에 장착되는 레이더, 카메라, 라이더 등 모든 센서에 대한 자체 기술을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보해 양산·적용하기로 했다.
이미 확보한 원격 전자동 주차, 자동 제동, 차선이탈방지 등 다양한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기술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공급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증강현실을 활용한 차세대 HUD(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차량용 커넥티비티 솔루션 등 미래형 신기술 개발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다.
미래기술에 대한 연구개발(R&D) 투자는 부품사업 매출의 10% 수준(2025년 기준, 1조8천억원 규모)까지 단계적으로 높일 예정이다.
투자 재원은 존속 모비스가 보유하게 되는 현금성 자산 6조5천억원과 안정적 수익사업 기반을 갖춘 핵심부품 및 투자사업 부문이 뒷받침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렇게 확보한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주량을 지난해 기준 60억 달러에서 2022년 100억 달러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미래 신사업 확대를 위해 인수합병(M&A)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략적인 M&A는 중장기 사업목표 달성을 앞당길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라며 "ICT 요소기술 보유업체, 시스템 및 플랫폼 기반 업체, 미래 핵심부품 공급업체 등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M&A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가 현대글로비스와의 분할합병 계획 공개 이후 중장기 발전방향을 구체적으로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업계에서는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에 대한 엘리엇의 공격이 본격화하자 현대모비스가 기업 가치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외부 공세에 정면 대응하겠다는 뜻을 드러낸 것으로 평가한다.
다음 달 29일 현대모비스 분할·합병 주주총회를 앞두고 나올 수 있는 현대모비스 존속부문의 사업성에 대한 우려를 미리 충분히 해소하겠다는 것이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1분기 실적발표 후 이어진 콘퍼런스콜에서 배당 관련 질문에 "배당 문제는 모든 현금운용에서 마지막에 고민한다. 원론적인 말밖에 드릴 수 없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2025년에 성장해서 글로벌 탑티어(top-tier, 일류업체)가 된다면 그에 걸맞은 주주가치가 있을 것이고, 이에 상응해 배당과 보상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증권가에서는 엘리엇의 공격을 받는 현대모비스가 분할합병안 가결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배당 확대에 나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 바 있다.
bryoo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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