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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밀키트 시장 진출…강남 유명 셰프와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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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밀키트 시장 진출…강남 유명 셰프와 협업
차돌버섯찜·양념장어덮밥 등 10종…2인분에 1만3천∼2만원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현대백화점이 재료와 양념을 넣고 끓이는 형태의 가정간편식인 '밀키트'(Meal kit) 브랜드를 새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서울 강남의 유명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이송희 셰프와 손잡고 프리미엄 밀키트 '셰프박스'(Chef Box)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백화점업계에서 밀키트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식품관의 신선한 식재료와 강남 유명 레스토랑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해 차세대 가정간편식(HMR)으로 주목받는 밀키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밀키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한 끼 식사 분량의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로 구성된 박스다.
셰프박스는 현대백화점이 채소·고기·생선·장류 등 전국 팔도(八道)의 특산물을 식재료로 공급하고, 레스토랑에서 재료 손질과 레시피를 개발해 별도의 준비과정 없이 조리할 수 있게 제작했다.
이송희 셰프가 직접 만든 레시피 카드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차돌버섯찜·양념장어덮밥·밀푀유나베 등 10종을 먼저 선보인 뒤 상품 수를 20∼30여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가격은 2인분 기준으로 1만3천200원~2만500원이다.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만큼 다른 밀키트보다 가격이 5∼10%가량 비싼 편이다.
셰프박스는 무역센터점 식품관에서 판매를 시작해 압구정본점, 목동점 등 주요 점포와 아울렛·온라인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한다.
무역센터점 식품관에는 '셰프박스 코너'를 별도로 만들어 밀키트 외에 계량컵이나 프라이팬 같은 주방용품과 소금·간장 등 식재료도 함께 판매한다.
홍정란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 셰프 수준의 맛을 내는 것을 목표로 '셰프박스'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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