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식]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 '책 기부' 이벤트
(용인=연합뉴스) 용인시는 오는 31일 개관하는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을 시민과 함께 꾸미고자 책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부 도서는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분야와 일반 분야의 국내·외 도서로, 보관상태가 깨끗해야 한다.
책 기부자는 모두 도서관 입구 유리 벽 기부 명판에 이름이 영구 등록된다.
용인시는 100권 이상 기부자에게는 도서관 연간 무료이용권을, 1천권 이상 기부자에게는 도서관 평생 무료이용권을 각각 증정할 예정이다.
10권을 기부하면 도서관 일일 무료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책을 기부하려면 용인문예회관 운영팀, 보정역 생활문화센터 예술교육팀, 포은아트홀 용인문화재단 예술교육팀을 방문하거나 착불 택배로 보내면 된다.
택배의 경우 사전에 용인문화재단 예술교육팀에 연락해야 한다. (문의: 용인문화재단 예술교육팀☎ 031-260-3333)
용인시, 도시공사 이익배당금 10억 활용 아이디어 접수
(용인=연합뉴스) 용인시는 용인도시공사가 시에 배당하기로 한 이익금 10억원의 활용방안에 대한 시민 의견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이익배당금은 청년·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투자, 시민들의 주거복지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 약자 보호와 배려 등 4개 분야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디어가 있는 시민은 용인시청 홈페이지에서 이익배당금 활용의견서를 내려받아 제안사업을 적어 용인시청 예산과(karismaoh@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앞서 용인도시공사는 지난 9일 이사회를 열어 매출액 860억4천977만원과 당기순이익 89억8천276만원을 낸 지난해 결산보고를 확정하고, 단일주주인 용인시에 10억1천만원을 배당하기로 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