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넷마블게임즈는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인재 양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넷마블문화재단이 23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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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재단은 넷마블의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받아 고도화, 전문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오는 2020년 신사옥이 완공되면 게임박물관을 비롯해 대규모 도서관, 게임 캐릭터 공원, 지역 청소년 교육을 위한 게임아카데미 등 교육기관을 설립하고 재단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초대 이사장은 방준혁 의장이 맡았다.
방 의장은 이날 넷마블 본사에서 열린 문화재단 출범식에서 "넷마블은 임직원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며 "문화재단을 통해 창사 초기부터 지속해온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2009년부터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9년간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2008년부터 장애학생들의 여가문화개선을 위해 특수학교 내에 총 31개소의 게임문화체험관을 열었다. 또 2016년부터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해 청소년들이 실제 게임을 개발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넷마블은 재단 출범을 기념해 이날부터 25일까지 넷마블 본사 1층 지밸리컨벤션에서 자사 사회공헌활동의 역사와 활동, 게임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의 작품 등을 전시하는 넷마블문화재단 창립기념전시회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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