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윤장현 광주시장 "시민 행복시대 열겠다"
(광주=연합뉴스) 새해는 전라도가 천 년의 역사를 딛고 새로운 천 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입니다.
광주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혀 줄 천 년의 빛이 되기를 희망하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집니다.
새해는 광주가 당당하고 넉넉한 도시로 도약하고 시민 한 분, 한 분이 행복한 시민 행복시대를 열어 가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로 나가기 위해 최첨단 미래 신산업을 육성하고, 광주형 일자리를 기반으로 친환경 자동차, 에너지 신산업, 문화콘텐츠 등 3대 밸리산업을 가속화 해 나가겠습니다.
광주 오월역사를 바로 세워 지역 청년들이 어깨 펴고 살 수 있는 정의롭고 당당한 청년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역량을 결집해 5·18 진상규명을 통한 책임자 처벌, 헌법 전문 게재 등 오월역사를 바로 세워나가겠습니다.
도시에 역사와 문화가 흐르고 활력이 더해지며 찾아와 머물고 싶은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문화전당, 무등산, 중외공원 등 3대 권역을 중심으로 자연문화 자원을 융합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을 마련해 체험과 휴식의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나눔과 배려의 따뜻한 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소통과 참여를 통한 직접 민주주의 모델을 구축하겠습니다
정부의 지방분권 로드맵과 연계해 우리 실정에 맞는 지방분권 실행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새해는 광주가 한 단계 더 도약할 절호의 기회입니다.
시민 여러분과 함께 땀 흘려 일궈온 사업들이 대한민국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