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롯데 마케팅 포럼 개최…롯데물산 대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롯데는 27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 3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017 롯데 마케팅 포럼'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마케팅 관련 임직원 900여명이 참석한다.
롯데 마케팅 포럼은 그룹 계열사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롯데는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를 '융합하다'는 의미를 가진 영어 단어 'BLEND'로 정했다.
'인간의 창의성과 기술의 혁신적 융합을 통해 고객의 삶에 가치를 더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롯데는 설명했다.
이번 포럼에는 영국 이코노미스트 선정 '최근 10년간 가장 영향력 있는 경제학자'인 조지메이슨대 경제학과 타일러 코웬 교수가 참석해 강연한다.
강연 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간은 기계와 상호작용하고 조화를 이루는 법을 터득해야 한다'이다.
코웬 교수는 강연에서 인간과 기계가 협업하는 미래 사회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변화의 물결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대응 방안을 제언한다.
올 한해 롯데에서 가장 탁월한 마케팅 성과를 낸 계열사를 선정해 수상하는 마케팅 어워드에서는 롯데월드타워&몰 마케팅에 앞장선 롯데물산이 대상을 받는다.
롯데물산은 트로피와 함께 상금 2천만원을 부상으로 받는다. 우수상은 세븐일레븐(무인편의점), 롯데마트(Only Price), 롯데제과(요하이), 롯데홈쇼핑(Life Better Life), 롯데닷컴(스타일 추천) 등 5개사가 수상하며 옴니채널상은 롯데슈퍼(롯데프레시)가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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