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를 통한 패션의 가능성…하반기 '디자이너 패션포럼&어워즈'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올해 패션산업을 결산하고 내년도 트렌드를 전망할 '2017년 하반기 디자이너 패션포럼&어워즈'가 오는 23일 서울 강남미술관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하는 '코카포럼'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의 'CFDK어워즈'를 통합해 개최하는 행사로 '디자이너 패션포럼'과 '한국 디자이너 패션어워즈'로 나눠 진행한다.
디자이너 패션포럼에선 '변화를 통한 패션의 가능성'을 주제로 패션 소비패턴 변화와 유통채널 다양화에 따른 디자이너브랜드의 유통·마케팅 발전방향을 모색한다.
첫 세션에서는 SK플래닛의 패션 스트리밍 서비스 프로젝트앤의 김민정 상무가 '새로운 습관의 시작, 새로운 유통의 시작'을 주제로 발표한 뒤 박기범 유아더디자이너 대표, 서정민 브랜디 대표, 신재희 디자이너, 주태진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패션사업본부장이 패널 토론을 벌인다.
두 번째 세션에는 이청청 라이 총괄 디렉터와 정재우 동덕여대 교수가 발표하고, 김소희 트랜드랩 대표, 배금주 모던알케미스트 대표, 지경화 한콘진 음악패션산업팀장이 토론한다.
포럼에 이어 진행되는 '한국 디자이너 패션어워즈'에선 국내 패션문화 발전에 기여한 디자이너 및 업계 종사자들을 시상한다.
온오프믹스(www.onoffmix.com)로 신청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하면 된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