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철도서비스 부문 브랜드 가치 1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수서고속철(SRT)을 운영하는 SR이 철도서비스 부문 브랜드 순위에서 코레일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31일 SR에 따르면 SR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이날 발표한 '2017년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철도서비스 부문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
SR은 "SRT 개통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운영 초기지만,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SR은 ▲ 평균 10% 저렴한 운임 ▲ 전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 전좌석 콘센트 및 미색 LED 조명 ▲ 출·도착 알림 기능 등이 포함된 앱 ▲ 항공기형 선반 등 서비스를 도입했다.
아울러 '조기 예매 할인제'를 도입, 예매 시기와 열차에 따라 운임을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등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
SRT는 작년 12월 9일 개통 이후 이날까지 누적 이용객 1천690명을 기록했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