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온라인학습서비스 '지식' 1년…회원수 23만 돌파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는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이 개설 1년 만에 회원 수 23만7천11명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교육수강실적은 64만건, 페이지뷰는 1억2천건을 달성했다.
도는 지난해 10월 31일 기존의 무료 온라인교육서비스인 'e-배움터 홈런(Home-Learn)', '경기창조학교', '배우리' 등 3개 교육사이트를 통합해 지식(www.gseek.kr)을 오픈했다.
지식(GSEEK)은 경기, Global, Great를 상징하는 'G'와 '기회를 찾다', '지식을 추구하다'란 의미의 'SEEK'을 합친 이름이다.
지식은 학습, 마이플랫폼, 트렌드&토픽 등 3가지 분야로 나눠 서비스하는데 학습은 국내 공공온라인사이트 가운데 최대 규모로 3개 테마별(일, 삶, 공동체) 14개 분야, 1천개 이상의 과정을 운영 중이다.
'영어회화, 하루 15분 3문장이면 해외여행 끝!', '하루에 하나씩 완성하는 포토샵 CS6', '오은영 박사의 화내지 않고 아이 잘 키우기', '생각정리기술, 비주얼씽킹' 등이 인기 강좌다.
마이플랫폼은 이용자들이 자신의 전공이나 취미, 노하우 등을 학습콘텐츠로 만들어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는 지식만의 특별한 기능이다.
트렌드&토픽은 지진, 사교육, 미세먼지 등 사회이슈를 주제로 빅데이터와 전문가 인터뷰를 결합해 만든 미디어형 콘텐츠다.
지식은 지난 9월 정부가 인증하는 '굿 콘텐츠서비스'에 선정됐고 지난주 수원에서 열린 제6차 유네스코세계성인교육회의에서 평생교육 우수사례로 발표되기도 했다.
ch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