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862.23

  • 37.29
  • 1.32%
코스닥

847.49

  • 6.68
  • 0.79%
1/2

"리니지M, 3분기 전세계 양대 마켓 석권…'매출 1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3분기 전세계 양대 마켓 석권…'매출 1위'"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리니지M, 3분기 전세계 양대 마켓 석권…'매출 1위'"

앱애니 분석…한국, 3분기 구글 플레이 지출 성장률 최고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엔씨소프트의 인기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이 전세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린 애플리케이션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는 "리니지M이 3분기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렸다"며 "이 효과로 한국은 3분기 전세계 구글 플레이 소비자 지출 성장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036570]의 MMORPG(다중 온라인 롤 플레잉게임)인 리니지M은 올해 6월 21일 출시 이후 줄곧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3분기까지 리니지M의 누적 매출 예상액은 6천억원에 육박한다.

한국은 리니지M 효과로 구글 플레이 기준 시장 점유율, 절대 다운로드 성장률 측면에서도 전 분기 대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앱스토어 기준으로는 시장 점유율 성장 속도 2위, 전체 분기별 국가 순위 4위에 올랐다.

앱애니는 "리니지M이 출시 직후 큰 성공을 거두며 한국 시장의 전체 소비자 지출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전세계 모바일 앱 시장은 소비자 지출, 사용 시간, 다운로드 측면에서 모두 큰 증가를 보였다.

전세계 소비자 지출은 양대 마켓 합산 전년 동기 대비 28% 이상 증가한 약 19조원으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 전세계 다운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8% 이상 증가해 260억건에 근접했다.

카테고리 별로는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가 양대 마켓 소비자 지출 부문에서 평균 37.5% 증가율을 기록하며 독보적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앱애니는 밝혔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