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농촌체험' 파주시 광탄 여울로 가족캠프 개최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마장호수발전위원회는 오는 13∼15일 광탄면 9개리 일원에서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광탄 여울로 가족캠프'를 개최한다.
행사가 열리는 '광탄 아우트로 테마파크'는 마장호수 등 깨끗한 생태자연 자원과 9개 마을 주민들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파주 시내 힐링 관광마을로 자리 잡고 있다.
마장호수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공공미술프리즘이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광탄면의 9개리가 연계해 주민들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도시의 아이들에게 느리고 불편하지만 의미 있는 성장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 9개 마을 스탬프 관광 ▲ 9개 마을 특색 체험 행사 ▲ 가을밤 야외 영화제 ▲ 주민이 운영하는 마을 장터 ▲ 소원 풍등 띄우기 등 서울 근교의 천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광탄의 향토적인 지역 자원을 활용한 주민 주체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된다.
특히 캠프를 신청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여울로 가족캠프 에코백, 여울로 마을장 이용 쿠폰, 광탄 관광 가이드 리플렛 및 스탬프 등이 포함된 마을안내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광탄 여울로 가족캠프 모집 기간은 오는 10일까지며 참가비는 한 가족당 3만원이다.
캠프 모집과 일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광탄 아우트로 테마 파크 홈페이지(http://outr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