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선물로 어린이·청소년 홍삼제품도 인기"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KGC인삼공사는 추석 명절선물로 어린이·청소년용 홍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15일부터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한 결과 이날 현재 정관장 300여개 제품 중 청소년용 제품인 '아이패스'와 어린이용 '홍이장군'이 매출 기준으로 각각 11위와 12위를 차지했다.
이는 정관장 제품군 중 상위 4%에 해당한다. 명절 선물로 청소년과 어린이 제품에 수요가 몰린 것은 이례적이라고 KGC인사공사는 전했다.
홍이장군과 아이패스가 추석선물로 부각된 이유로는 '에잇 포켓 원 마우스'(8 pocket 1 mouth) 트렌드와 '수능' 이슈가 꼽힌다.
에잇 포켓 원 마우스는 부모·조부모·외조부·골드미스인 30대 고모·이모를 합한 8명이 1명의 아이를 위해 돈을 쓴다는 의미다.
명절에 오랜만에 보는 어린아이의 건강을 챙기려는 마음에 용돈 대용으로 '홍이장군'을 구입하는 성인이 많은 것으로 KGC인삼공사는 보고 있다.
청소년용 제품인 아이패스는 기억력 개선 효과가 있어 수능을 앞두고 수험생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hunjs@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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