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미혼남녀 행복커플 이어줍니다"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미혼 남녀들의 아름다운 만남의 장을 통해 결혼·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미혼남녀 행복커플 이어주기' 행사를 오는 10월 28일 연다.
제주시에 거주하는 건강한 25∼40세 미혼남녀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제주시 주민복지과(☎ 064-728-2512)로 신청하면 된다.
만남의 날 행사는 10월 28일 제주시 한경면에 있는 환상숲에서 이벤트 전문업체에 의뢰해 인연찾기 미팅행사, 숲 속 바비큐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복지정보 공유하는 제주시 정보앱 운영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다양한 복지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기 위한 '제주시 복지 앱'(애플리케이션·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제주시 복지앱은 생생복지정보와 희망나눔 소통방, 도움신청 건의사항, 복지로(복지부사이트) 등으로 구성돼 실시간으로 복지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제주시 복지앱'을 입력하면 바로 설치할 수 있다.
시는 복지수요자들이 제주시 복지앱을 통해 실시간 복지정보를 받아 이웃에 전파함으로써 희망나눔 소통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기 미착공ㆍ미준공 관광숙박업 사업장에 행정처분
(서귀포=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는 정당한 사유없이 장기간 착공 또는 준공되지 않은 관광숙박업 사업장에 대해 시정명령과 승인취소 등 행정처분에 나선다.
시는 8월 말 현재 관내 16곳(1천861실)의 관광숙박업 사업장이 장기 미착공·미준공 상태에 있는 것으로 확인, 관광숙박업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다.
시는 관광숙박업의 과잉공급이 예측됨에 따라 앞으로도 연 2차례(상·하반기)에 걸쳐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관광숙박시설의 적정공급을 유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b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