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소주 '푸른밤' 출범…'짧은밤'·'긴밤' 등 2종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신세계그룹은 제주소주의 새 브랜드 '푸른밤'을 15일 공식 출범시킨다.
제품은 알코올도수 16.9%의 '짧은밤'과 20.1%의 '긴밤' 등 2종이다. 용량은 모두 360㎖이다.
이마트·신세계백화점·이마트24 등 신세계그룹 유통업체와 제주지역 일반 주류업소 등에서 판매된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2월 제주소주를 인수한 후 새 브랜드를 푸른밤으로 정하고 신제품 출시를 준비해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푸른밤은 차별화한 정제 공법으로 기존 소주와 확실한 차별화를 꾀했다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제주의 깨끗한 화산암반수를 활용한 데다, 5단계에 걸친 초정밀 여과과정으로 알코올 향과 끝 맛을 더 깔끔하게 했다.
72시간의 숙성 공법으로 부드러움을 높이고 토마틴을 첨가해 풍미를 향상시켰다.
최신 위생검사 설비를 도입하는 등 위생과 안전성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14일 "맛, 품질 등에서 기존 소주들과 차별화를 뒀고 제주의 감성을 더한 만큼, 많은 사람과 희로애락을 함께 할 수 있는 대표 소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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