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12.43

  • 29.16
  • 1.13%
코스닥

740.48

  • 13.07
  • 1.80%
1/3

통장·카드가 예뻐진다…카톡·라인 캐릭터에 곰돌이 푸 가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통장·카드가 예뻐진다…카톡·라인 캐릭터에 곰돌이 푸 가세

SC제일은행 디즈니 캐릭터 출시·카뱅은 카카오프렌즈·케뱅은 라인프렌즈

(서울=연합뉴스) 이세원 기자 = 금융상품도 기능 만으론 2% 부족하고 디자인도 중요해진 시대, 고객 눈까지 사로잡으려는 시중은행 경쟁이 치열하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제일은행)은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곰돌이 푸를 모델로 활용한 디즈니 캐릭터 디자인의 체크카드와 통장을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들 캐릭터는 SC제일은행의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 'SC제일은행 삼성체크카드 캐시백(CASHBACK)', 입출금통장, 적립식통장, 외화종합통장에 들어간다.

SC제일은행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약하고 올해 5월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미녀와 야수 등 캐릭터가 새겨진 체크카드, 통장 등을 출시했으며, 고객 반응이 좋아 후속 디자인을 출시했다.

SC제일은행의 집계에 따르면 디즈니 캐릭터 제품을 내놓은 후 SC제일은행 전체 체크카드 발급건수가 50% 늘었고 신규 고객은 40% 증가했다.


지난달 영업을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라이언, 어피치, 무지, 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넣은 체크카드를 내놓아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달 초 집계 기준으로 체크카드 신청 고객은 라이언 55%, 어피치 18%, 무지 12%, 콘 9%, 캐릭터 없는 카드 6%의 분포를 보였다.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최근 라인 프렌즈 캐릭터가 담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브라운, 샐리, 코니, 초코 등 4가지 캐릭터나 캐릭터가 없는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해 체크카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sewon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