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철도건설 기술 동영상으로'…철도공단, 홈피에 게시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철도건설 기술을 알기 쉽게 홍보하기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해 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와 유튜브(http://www.youtube.com)에 게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영상은 교량 가설공법, 터널 굴착공법, 궤도 부설공법, 공단이 개발한 'LTE-R' 기반 한국형 철도신호시스템(KRTCS-2) 등 철도건설 분야의 모든 기술이 대상이다.
실제 시공 동영상을 보여주거나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해 사진이나 그림을 움직이도록 한 '모션그래픽'으로 제작했다.
공단 홈페이지에는 동영상의 내레이션을 자막으로 표현해 청각 장애인들도 불편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영하 KR 연구원장은 "국내 철도기술뿐 아니라 해외철도 선진기술 동영상 등 국민에게 흥미롭고 재미있는 동영상을 게시해 국민이 철도를 더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이 제작한 철도건설 기술 동영상은 한국철도시설공단 홈페이지(http://www.kr.or.kr)에서 사업소개 → 기술/홍보 동영상에 접속하면 볼 수 있고, 유튜브 홈페이지(http://www.youtube.com)에 접속해 '한국철도시설공단' 검색 → '재생목록' 클릭 → '기술 및 홍보동영상'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