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냉동과일·손질채소 매출 뛰어
티몬 슈퍼마트 식품 매출 분석 결과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무더운 날씨에 냉동 과일과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손질된 채소가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은 생필품 코너 '슈퍼마트' 매출 분석 결과, 이달 1∼20일 냉동과일 매출이 4월 같은 기간보다 219%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20대의 냉동과일의 구매 비중이 21%를 차지하는 등 특히 젊은층이 블루베리, 망고, 딸기 등 냉동과일을 선호했다.
냉동과일은 생과일보다 저렴하고 껍질을 깎을 필요 없어 편리하며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젊은층에 인기라고 티몬은 분석했다.
이달 간편 손질채소 매출은 4월보다 102% 늘었다.
손질채소는 요리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소용량 포장으로 1∼2인 가구도 남기지 않고 알뜰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수요가 많아지자 최근에는 카레용, 찌개용, 볶음밥용 등 음식에 맞게 썬 크기로 판매되고 있다.
홍종욱 티몬 마트그룹장은 "예전에는 대체로 20대 자취생들이 손질채소나 냉동과일을 찾았다"며 "최근에는 더위가 지속되며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요리하는 시간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 주부들을 중심으로 주문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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