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예스24 "상반기 음반판매 1위는 '하이라이트'"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예스24 "상반기 음반판매 1위는 '하이라이트'"

드라마 '도깨비'·영화 '너의 이름은' OST도 인기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비스트에서 팀명을 바꾼 보이그룹 하이라이트가 인터넷 서점 예스24의 상반기(1월1일∼5월31일) 음반 판매량 1위에 올랐다.

13일 예스24가 집계한 상반기 음반 종합 판매 순위를 보면 지난 3월 하이라이트가 발매한 첫 미니앨범 '캔 유 필 잇?'(Can you feel it?)의 두 가지 버전이 각각 1·2위에 올랐다.

3·4위에는 tvN 드라마 '도깨비'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두 가지 버전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이어 아이유의 정규 4집 '팔레트'(Pallete),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의 소품집 '이야기 Op. 2', 걸그룹 트와이스의 '트와이스코스터:레인 2'(TWICE coster:LANE 2)이 각각 5∼7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영화 라라랜드의 OST, 트와이스의 미니앨범 4집 '시그널'(Signal), 방탄소년단의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이 10위권에 들었다.

상반기 음반시장에선 특히 OST의 선전이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도깨비와 영화 라라랜드 외에도 일본 록밴드 래드윔프스가 부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OST가 16위에 올랐고, 영화 '미녀와 야수' OST 역시 40위를 기록했다.

연령대별·성별 음반 구입 비율을 보면 20대 여성이 17.9%로 가장 높았고 30대 남성이 14.8%로 뒤를 이었다.

음반 분야별로는 가요의 경우 20대 여성(24.7%)의 구매율이 가장 높았고, 팝은 30대 남성(20.4%), 클래식은 50대 남성(22.0%)의 구매가 활발했다.



<표> 음반 종합 성·연령별 판매 점유율

┌──────────┬────────┬────────┬────────┐

│ 성연령별 │ 남 │ 여 │ 합계 │

├──────────┼────────┼────────┼────────┤

│10대│ 2.0% │ 7.1% │ 9.0% │

├──────────┼────────┼────────┼────────┤

│20대│ 6.8% │ 17.9% │ 24.7% │

├──────────┼────────┼────────┼────────┤

│30대│ 14.8% │ 12.7% │ 27.6% │

├──────────┼────────┼────────┼────────┤

│40대│ 12.7% │ 13.1% │ 25.8% │

├──────────┼────────┼────────┼────────┤

│50대│ 7.0% │ 3.4% │ 10.4% │

├──────────┼────────┼────────┼────────┤

│ 60대 이상 │ 1.9% │ 0.6% │ 2.5% │

├──────────┼────────┼────────┼────────┤

│합계│ 45.3% │ 54.7% │ 100.0% │

└──────────┴────────┴────────┴────────┘

※자료제공 = 예스24 (서울=연합뉴스)



cla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