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불황형 제품 대신 바캉스아이템·신진브랜드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소비 회복 기조가 계속되면서 '불황형 제품'이 인기를 끌었던 1분기와 달리 여름이 시작되는 2분기에는 '바캉스 아이템'과 '신진 브랜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달 31일 시작돼 이달 7일까지 진행되는 여름 세일의 중간집계(5월31일∼6월2일) 결과 '바캉스 아이템'과 '신진 브랜드' 제품의 판매량이 많다고 4일 밝혔다.
올해 3월 2∼4일 진행된 봄 세일 때 립스틱·대용량 제품 등과 같은 '불황형 제품'이 인기 있었던 것과 대조된다.
올리브영은 갑작스러운 폭염에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퀵뷰티' 제품의 판매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기존 자외선차단제에 국한됐던 스틱 제품은 클렌징, 메이크업 등으로 확대되고 있고, 스틱 제품군 전체 매출 또한 지난 봄 세일 같은 기간과 비교해 260% 신장했다.
손톱에 붙이는 네일 제품인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또한 매출이 650% 증가했다.
옷이 얇아지는 계절을 맞아 건강하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할 수 있게 해준다는 식사대용식과 다이어트 보조제의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다이어트 보조제 'grn+가르시니아' 2종의 매출은 지난 3월 말 입점 첫 주와 비교해 30배 증가했고, 간편히 마시는 것만으로 한 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랩노쉬' 매출도 45% 신장했다.
'미팩토리', '유리카', '브리스킨' 등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이 난 후 성장한 브랜드들의 약진도 눈에 띈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40대 '영포티(Young Forty)'의 방문 비중도 해마다 늘고 있는데, 지난 봄 세일과 비교해서도 40대 이상의 방문 비중이 27% 증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세일 실적 중간집계 결과 1분기와 비교해 소비심리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다"며 "3년여 만에 소비심리지수가 최고치를 기록하며 유통업계도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는 것"이라고 전했다.
kamj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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