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에어버스, 공과대 학장들, UNESCO - 공학 다양성 높이고자 손잡아
- 2017 ‘Airbus Diversity Award’, 출품작 접수 시작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툴루즈, 프랑스 2017년 4월 25일 PRNewswire=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항공기 제조업체 에어버스와 세계공과대학장협의회(Global Engineering Deans Council, GEDC)가 2017 ‘Airbus Diversity Award’ 후보 추천을 받기 시작했다. 이 상의 목적은 프로필과 배경에 관계없이 더 많은 젊은이가 공학을 공부하고, 공학 분야에서 성공하도록 장려하는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찾는 것이다. 이 상은 에어버스와 GEDC가 공동으로 제정하고 자금을 지원했다. GEDC는 공과대 학장들로 구성된 세계 굴지의 단체다. 올해로 5회를 맞은 Airbus Diversity Award는 UNESCO의 후원도 받게 됐다.
이 상의 장기적인 목적은 다양성을 혁신과 성장의 동력으로 인정하면서 공학 산업이 공학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반영하도록 국제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다양성을 높이는 것이다.
에어버스 헬리콥터 엔지니어링 부사장이자 이 상의 후원자인 Jean Brice Dumont는 “자사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문화가 하나의 자산이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이와 같은 문화는 오늘날 항공 및 항공우주 분야에서 진행되고 있는 거대한 기술 발전을 강조하는 혁신적인 사고방식을 촉진한다. 자사는 차세대 공학 인재들을 양성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UNESCO 및 전 세계 공과 대학과 협력하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UNESCO 자연과학 부심의관 Flavia Schlegel은 “배경과 프로필에 관계없이 가장 큰 국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며, 새로운 기회의 잠재력을 실현할 젊은이들이 증가해야 한다”며 “UNESCO가 이 중요한 파트너십을 지원하게 돼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지난 11월 미국 모르건 주립 대학의 Dr Yacob Astatke가 Airbus Diversity Award를 수상했다. 그는 아프리카의 공학 교육을 향상시키기 위해 에티오피아 대학에서 기술과 훈련 프로젝트를 시행한 인상적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미국 노트르담 대학 McCloskey 공과대학 학장이자 GEDC 회장인 Peter Kilpatrick은 “2017년에는 누구나 전 세계 공과 대학 교육의 다양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좋은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접근법을 공유하고, 이 중요한 사안과 관련하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록 타인을 고무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Airbus Diversity Award 제출 마감은 7월 10일까지다. 수상작은 올 10월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열리는 GEDC 연례 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공학도 및 졸업생의 다양성을 높인 실질적인 결과를 낸 프로젝트를 시행한 공과 대학/교수진과 협력하거나 이에 소속된 개인이나 팀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다.
링크
추가 정보 참조: http://www.airbusgroup.com/diversityaward
등록 및 참여: https://gedcairbusdiversityaward.com/application/
- 마감일 - 2017년 7월 10일
- 최종 후보 발표 - 2017년 8월
- 결선 진출자 발표 - 2017년 9월
- 10월 11~13일 캐나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열리는 GEDC 연례 회의에서 시상식을 열 예정이다.
출처: 에어버스 Airbus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