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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판매 중 온라인 거래액 비중 20% 육박…역대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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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판매 중 온라인 거래액 비중 20% 육박…역대 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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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판매 중 온라인 거래액 비중 20% 육박…역대 최고

7년 전보다 11.6%포인트 확대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소비를 뜻하는 소매판매의 20% 가까이가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소매판매 대비 온라인쇼핑 비중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통계청이 5일 발표한 '2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보면 2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5조8천577억원으로 1년 전 같은 달보다 22.9% 증가했고 소매판매는 2.9% 늘어난 30조1천183억원이었다.

소매판매 중 온라인쇼핑 거래액 비중은 19.4%로, 2016년 11월과 올해 1월 18.3%를 갈아치우고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비중은 2010년 2월 7.8%에 그쳤지만 이후 온라인쇼핑의 '폭풍 성장'과 맞물려 빠르게 확대됐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쇼핑이 온라인쇼핑의 성장세를 이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조3천984억원으로 1년 전보다 37.8% 증가했다.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역대 최고인 58.0%로 집계됐다.

상품군별로 보면 온라인쇼핑에선 화장품(47.2%), 패션용품 및 액세서리(46.7%) 거래액의 전년 동월대비 상승 폭이 컸다.

모바일쇼핑에서도 화장품(73.8%), 가방(71.4%)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거래액 구성비로 보면 여행 및 예약서비스가 전체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가장 큰 16.5%를 차지했고 그다음이 생활·자동차용품(10.6%), 가전·전자·통신기기(10.4%), 음·식료품(10.4%) 순이었다.

모바일쇼핑 거래액 중에서도 여행 및 예약서비스가 13.6%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음·식료품이 12.5%로 그 뒤를 이었다.

화장품(71.0%), 아동·유아용품(70.9%), 음·식료품(70.0%), 신발(69.0%) 등은 온라인쇼핑 대비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이 유달리 높은 상품군으로 나타났다.

porqu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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