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도쿄 임피리얼 호텔, J.D. Power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1위 차지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7954
(도쿄, 2017년 3월 28일 AsiaNet=연합뉴스) 126년 역사의 임피리얼 호텔(Imperial Hotel)은 도쿄의 랜드마크다. J.D. Power의 ‘2016년 일본 호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임피리얼 호텔이 일본 내 럭셔리 호텔 중 최고의 고객만족도 점수를 획득했다. 임피리얼 호텔은 1박 요금 35,000엔 이상인 객실 부문에서 1위에 올랐는데, 이는 2006년 J.D. Power가 호텔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이래 처음이다. 고객들은 임피리얼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 서비스와 직원 응대에 높은 점수를 줬다. 고객에 대한 직원 응대의 질은 객실 요금에 상관없이 고객 평가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사진: http://prw.kyodonews.jp/prwfile/release/M100617/201703270285/_prw_PI1fl_bOYghFvn.jpg)
응답자들은 임피리얼 호텔의 직원 응대의 질, 숙박 그 자체, 그리고 전반적인 호텔 시설을 격찬했다. 임피리얼 호텔은 직원 응대 수준이 매우 높은 호텔로 인정받았다. 고객 평가 부문이 가장 높은 영역은 호텔 서비스, 호텔 시설, 예약, 체크인/체크아웃 및 비용-요금이다. 임피리얼 호텔이 일본 호텔 중 고객만족도 1위를 차지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임피리얼 호텔은 일본 고객만족도 지수(Japanes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JCSI)에서 올해 8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120,000명이 응답한 JCSI에서 임페리얼 브랜드는 다른 일류 도시 호텔보다 훨씬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주요 도시 호텔 외에 관광사업과 관련된 순위에는 저가 호텔, 항공사 및 여행사가 포함됐다. 이 순위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은 임피리얼 호텔과 한 배송 서비스 업체뿐이다.
J.D. Power 2016 조사에서 임피리얼 호텔의 ‘임페리얼 클럽’은 높은 고객 서비스 수준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2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도쿄 임피리얼 호텔은 메이지 시대에 일본을 찾는 증가하는 외국 고관을 대접하고자 1890년에 일본 귀족이 설립했다. 임피리얼 호텔은 수많은 새로운 서비스와 시설을 도입했으며, 이들 서비스와 시설은 그 후 주요 일본 호텔에서 기본 서비스가 됐다. 그중 일부를 소개하면, 모든 것이 포함되는 신토와 기독교 결혼식, 쇼핑 아케이드, 호텔 세탁 서비스 등이 있다. 또한, 임피리얼 호텔은 일본 대중에게 서구 요리도 소개한다. 예전부터 임피리얼 호텔은 일본 수도 도쿄를 찾는 외국 고관과 유명인사가 선호하는 호텔이다.
웹사이트: http://www.imperialhotel.co.jp/e/
자료 제공: 임피리얼 호텔(Imperial Hotel, Lt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