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장 2골' 레스터, FA컵 32강 재경기서 더비카운티에 3-1 승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잉글랜드 프로축구 레스터시티가 연장 접전 끝에 더비 카운티(2부리그)를 꺾었다.
레스터시티는 9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4라운드(32강전) 더비 카운티 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3-1로 이겼다.
레스터시티는 지난달 28일 더비 카운티전와의 FA컵 4라운드에서 2-2로 가까스로 비기면서 이날 재경기에 나섰다.
재경기에서 레스터시티는 후반 시작과 동시에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마크 올브라이턴이 골라인 부근에서 문전으로 헤딩 패스했고, 이 공을 앤디 킹이 정확히 헤딩해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레스터시티는 후반 16분 페널티 아크 전방에서 프리킥을 내줬고, 압둘 카마라에게 왼발 슈팅을 허용하며 1-1 동점이 됐다.
결국 양 팀은 또다시 전후반 90분간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연장으로 접어들었다.
레스터시티는 연장 전반 4분 윌프리드 은디디가 페널티 아크 정면에서 때린 왼발 슈팅이 오른쪽 골대를 맞추고 골망을 흔들며 다시 앞서나갔다.
이어 연장 후반 9분 데머라이 그레이가 문전 왼쪽 측면으로 돌파해 들어가며 반 박자 빠른 오른발 슈팅을 때려 추가골을 넣으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레스터시티는 19일 밀월(3부리그)과 FA컵 16강전을 치른다.
bschar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