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4.67

  • 1.61
  • 0.06%
코스닥

694.39

  • 2.39
  • 0.35%
1/3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특검 "내일 朴대통령 대면조사 무산"-靑 "재협의"…정면대치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9일로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대면조사가 무산됐다고 공식 확인했다. 특검은 8일 "내일 대통령 대면조사 일정은 없다. 이에 대한 입장과 구체적인 내용은 내일 정례브리핑 시간에 밝히겠다"고 전했다. 앞서 박 대통령 변호인단은 9일 대면조사를 일단 연기하고 일정을 다시 조율하자는 입장을 특검에 공식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보기 : http://yna.kr/5VRf4KaDAI9







■ 野, 조기 탄핵·특검연장 일제히 촉구…대선주자들도 한목소리



야권은 8일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측의 추가증인을 채택하면서 탄핵안의 2월 결정이 사실상 무산된 것과 관련해 탄핵 심판이 지연될 수 있다면서 헌재에 대해 조속한 인용을 촉구했다. 특히 박 대통령 측이 탄핵안 심판을 의도적으로 지연시키고 있다고 비판하면서 특검의 대면조사 수용과 특검 기한 연장을 압박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bVR_4KPDAIP



■ 새누리당, 5년만에 역사속으로…새 당명 자유한국당



새누리당은 8일 새 당명을 자유한국당으로 변경하기로 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늘 의원총회에서 국민에게 새로 태어나겠다는 의지와 함께 자유한국당으로 당명을 결정했다"며 "향후 비상대책위 의결과 13일 상임전국위를 거쳐 당명 변경을 최종 확정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이라는 당명은 5년여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전문보기 : http://yna.kr/XWRm4KKDAIe



■ 특검 내일 최경희 前이대총장 소환…구속영장 재청구 검토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9일 최경희 전 이화여대 총장을 소환해 조사한다. 특검은 9일 오후 2시 최 전 총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고 8일 밝혔다. 특검은 최 전 총장이 김경숙(62·구속기소) 전 이대 신산업융합대학장과 공모해 최순실(61·구속기소)씨 딸 정유라(21)씨의 입시·학사 비리를 실행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vVRT4KfDAIb



■ 고영태 또 연락두절 '잠수'…9일 헌재 변론 파행 위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에서 증인 출석과 관련해 헌법재판소에 직접 연락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던 고영태 전 더블루K 이사가 또다시 연락두절 상태다. 고씨의 증인신문은 9일 오후 3시로 예정돼 있다. 헌재 관계자는 8일 정례브리핑에서 "고씨는 아직 아무런 연락이 없는 상태"라며 "증인신문에 출석하지 않으면 K스포츠재단의 노승일 부장과 박헌영 과장에 대한 증인신문이 대신 실시된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8TR04KqDAIf



■ "한국 기업 신뢰도 하락…주요 28개국 중 최하위"



한국 국민의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미국, 중국,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28개국 중 최하위로 조사됐다. 8일 홍보업체 에델만코리아가 여론 주도층 200명을 포함한 한국인 1천15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 기업에 대한 신뢰도는 29%로 나타났다.



전문보기 : http://yna.kr/CWRv4KDDAIu



■ 사드 불편에도 '중국군 유해송환' 진행…한중 15일 실무회의



한국과 중국의 군사협력을 상징하는 중국군 유해송환사업이 주한미군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를 둘러싼 갈등에도 예정대로 진행된다. 정부 관계자는 8일 "중국군 유해송환 사업을 위한 한중 국방 당국 간 실무회의가 오는 15일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yTRY4KVDAI6



■ 삼성vs애플 특허소송 다시 1심법원으로…배상액 감소폭 주목



삼성전자와 애플의 디자인 특허소송이 다시 1심법원으로 되돌아왔다. 미국 연방대법원이 작년 12월 상고심에서 삼성전자의 손을 들어줌에 따라 삼성전자가 애플에 지급해야 할 손해배상액을 다시 산정하기 위해서다.



전문보기 : http://yna.kr/JURf4KhDAIG



■ 경기-경북도의회의장 '독도 소녀상' 결의문 놓고 충돌



'독도 평화의 소녀상' 건립에 대해 이견을 보여온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과 경북도의회 김응규 의장이 소녀상과 관련한 일본 규탄 결의문 채택을 놓고 충돌했다. 8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정기열 의장은 '평화의 소녀상 설치 관련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대한 규탄 결의문'을 이날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 제출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KWRG4KHDAI7



■ 러-북 사법협력 강화…푸틴, 대북 형사분야 공조 조약 2건 비준



러시아와 북한 간 형사 분야 공조가 한층 긴밀해지고 있다. 크렘린궁은 7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북한과의 '범죄인 인도 조약'과 '형사사법공조조약'을 최종 비준했다고 밝혔다. 크렘린궁 법률 정보사이트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이날 지난 1월과 2월 각각 하원과 상원 비준 동의 절차를 통과한 두 조약을 최종 비준하는 법률에 서명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0VRP4KrDAI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