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 여행 갈 땐 '인천투어' 검색부터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11일 인천 관광정보 안내 사이트인 '인천투어(itour.incheon.go.kr)'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관광지·음식점·숙박업소·쇼핑몰 등 4천여 개 관광정보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했고, 인천 관광명소 100곳을 맞춤형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새롭게 소개했다.
모바일 앱 '인천여행'도 사용자 위치정보를 활용해 주변 관광지·음식점 등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주요 관광지를 영상으로 보여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해외 전시회 참가 중소기업에 4억원 지원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 전시회 참가를 원하는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오는 26일까지 중소기업지원포털 비즈오케이(bizok.incheon.go.kr)에서 신청을 받은 뒤 심사를 거쳐 전시회 참가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전년도 수출 2천만 달러 이하 제조업체다.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면 부스 임차료, 통역비 등을 400만원 범위 안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인천시는 올해 4억9천만원의 예산으로 97개사를 지원할 방침이다.
지방세 탈루 제보하면 포상금 최대 1억원
(인천=연합뉴스) 인천시는 지방세 탈루·체납자 은닉재산 정보를 제공한 시민에게 최대 1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한다.
시는 작년 전자고지납부시스템 '이택스(http://etax.incheon.go.kr/index.etax)'에 온라인제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민제보 포상제를 벌이고 있다.
포상금은 지방세 체납액이 완납돼야 지급된다. 단 체납자 은닉재산 1천만원 이하의 제보는 관련 규정에 따라 포상금을 주지 않는다.
☎ 032-440-5982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