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정부의 콘텐츠 진흥 정책 기대감 속에서 애니메이션과 웹툰 관련주가 상승세를 나타냄.
- K-POP 아이돌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도 주가 견인에 한몫함.
- SAMG엔터는 캐치 티니핑 시리즈 및 K-POP 아이돌 그룹과의 협업 프로젝트로 인해 연일 상승세를 보임.
- 선진국들은 산업 수출 후 문화 수출 패턴으로 넘어가는 추세이며, 우리나라도 이러한 흐름을 따라가는 중임.
- 연계해서 볼 만한 종목으로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미르를 추천함.
- 스튜디오미르는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협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차트 상으로도 쉬어갈 때마다 거래량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 추가 상승 가능성이 있음.
● K-콘텐츠 관련주, 하반기에도 맑음?
정부의 콘텐츠 진흥 정책 기대감 속에서 애니메이션과 웹툰 관련주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K-POP 아이돌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도 주가 견인에 한몫했다. 특히 SAMG엔터는 대표적인 수혜주로 꼽히며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캐치 티니핑 시리즈 및 K-POP 아이돌 그룹과의 협업 프로젝트 영향이 크다. 또한 선진국들은 산업 수출 후 문화 수출 패턴으로 넘어가는 추세이며, 우리나라도 이러한 흐름을 따라가는 중이다. 연계해서 볼 만한 종목으로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미르를 추천한다. 스튜디오미르는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협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차트 상으로도 쉬어갈 때마다 거래량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여 추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