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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 기록 서비스 '하루콩'…총 236개국·1천만 다운로드 돌파

"미국과 일본에서 특히 큰 사랑 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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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정 기록 서비스 '하루콩'…총 236개국·1천만 다운로드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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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멘탈 웰니스 서비스를 개발하는 블루시그넘(대표 윤정현)이 자사의 대표적인 감정 기록 서비스 '하루콩'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글로벌 1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하루콩은 간편한 사용성과 직관적인 UI로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현재 236개국에서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하루콩은 사용자가 하루의 기분이나 활동을 콩 모양의 이모티콘으로 간단히 기록하고, 이를 월별 캘린더에서 시각화해 감정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귀여운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글로벌 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특히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가 두드러지고 있다. 현재 해외 사용자가 전체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미국 내 이용자 수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 하고 있다.


    출시 이후 하루콩은 구글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선정되고, 누적 21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빠르게 성장해 왔다. 2024년 한 해 동안만 누적 기록 건수가 2,960만 건을 넘어서며 사용자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도를 입증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대형 IP사인 월트디즈니코리아와의 콜라보 계약을 체결하기도 하였다.

    하루콩의 인기 비결은 간단한 기록과 풍부한 인사이트에 있다. 하루에 대한 기록은 몇 초만에 끝낼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지만, 기록이 쌓여감에 따라 주요한 활동, 수면 시간, 운동 시간, 월경 등과 감정과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등, 자신의 감정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점이다.


    블루시그넘 윤정현 대표는 "1천만 다운로드는 하루콩이 사용자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쉽게 감정을 기록하고 되돌아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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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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