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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대한항공, 장거리 노선 확대·LCC 경쟁력 강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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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대한항공, 장거리 노선 확대·LCC 경쟁력 강화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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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핵심 포인트
    - 통합 대한항공이 41년 만에 기업 CI를 바꾸며 대대적인 개편 진행 중이며, 그중 하나로 뉴욕과 파리 등 장거리 노선에 새로운 기내 서비스 도입.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등 4개사가 모두 코스피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최근 3개월 주가 흐름은 횡보.
    - 통합 대한항공은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기 위해 서비스 강화 방침이며, 41년 만에 CI 변경 및 기내식 파인다이닝 수준으로 향상 계획.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 여부가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로 조만간 발표 예정.
    - 업계에서는 두 회사의 탑승 마일리지가 1:1 비율로 통합될 것으로 예상하나, 최종 결정은 공정위 승인 여부에 달려 있음.
    - 진에어를 중심으로 LCC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며, 단거리 노선에 집중, 관광 수요가 많은 노선 중심으로 취항 계획.
    - 에어부산과 관련해서 지역사회 반발에 대해 통합 진에어가 기존 에어부산이 지역에서 하던 역할을 대신하게 될 것이라 설명.
    - 독과점 논란에 대해서 외항사라는 선택지가 있으며, 인천공항에 취항한 외항사만 50개가 넘어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언급.
    - 통합 대한항공은 운용 기체가 약 250대에 달하며, 글로벌 10위인 에어프랑스와 비교 시 시장 지배력 높음.
    - 대한항공은 여객 노선 기준 50년 넘게 현지 정비 인프라를 쌓아왔으며, 아시아나와의 통합 시 외국 대형 항공사와 필적할 만한 경쟁력 갖출 것으로 전망.


    ● 통합 대한항공, 장거리 노선 확대·LCC 경쟁력 강화 나선다
    통합 대한항공이 41년 만에 기업 CI를 바꾸며 진행하고 있는 대대적인 개편의 일환으로, 뉴욕과 파리 등 장거리 노선에 새로운 기내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개편은 통합 대한항공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기 위한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41년 만에 CI 변경 및 기내식을 파인다이닝 수준으로 올리는 등의 변화가 있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 여부가 소비자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업계에서는 두 회사의 탑승 마일리지가 1:1 비율로 통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다만, 최종 결정은 공정위의 승인 여부에 달려있다.

    진에어를 중심으로 LCC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며, 단거리 노선에 집중하고 관광 수요가 많은 노선을 중심으로 취항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 에어부산과 관련해 지역사회의 반발이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통합 진에어가 기존 에어부산이 지역에서 하던 역할을 대신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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