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는 AI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버즈빌과 제휴해 앱테크 서비스 '용돈받기'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용돈받기 서비스는 SNS 구독, 페이지 방문, 보험 조회 등 제휴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미션에 참여하고 리워드를 받는 방식이다.
유튜브 구독, 인스타그램 팔로우 등과 같은 간단한 미션을 비롯해 회원가입, 보험금 조회, 상담 신청 등을 수행하면 용돈을 받을 수 있다.
버즈빌에 따르면 버즈빌 기존 제휴사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리워드를 받은 유저 중 매월 30만 명 이상이 월 평균 5,700원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미션을 수행하지 않아도 리워드를 지급하는 '매일 용돈 받기' 기능도 제공한다. 미션 수행과 별개로 매일 1회 '용돈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랜덤으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리워드는 미션 수행 이후 케이뱅크 계좌로 실시간 입금되며 유효기간이나 사용처 제한 없이 즉시 사용 가능한 현금으로 제공된다.
케이뱅크 입출금통장 또는 Hi teen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밖에도 케이뱅크는 앱에서 다양한 앱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돈나무 키우기는 매일 물과 영양제를 주며 돈나무를 키우는 과정에서 현금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입출금 리워드는 입출금을 비롯해 자동이체 출금 등 거래를 하면 최대 1천 현금 또는 최대 1만 원 캐시백 쿠폰이 들어 있는 리워드카드가 지급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고객이 앱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혜택을 얻는 앱테크 기능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