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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장도 포기한 요즘, '김냉' 잘팔린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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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자사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올해 10월까지 누적으로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배추값이 폭등해 김장 수요가 줄어든 가운데에도 김치냉장고 판매는 늘었고, 심지어 김장철이 아닌 2∼3분기에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다.

김치냉장고가 김장 김치 외에도 육류, 과일, 야채 등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하는 다목적으로 활용된 결과로 보인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는 24개의 보관 모드를 지원하는 '식재료 맞춤 보관', 아삭한 김치 맛을 구현하는 '메탈쿨링',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는 '초미세정온'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AI 김치플러스' 등 제품에는 'AI 정온 모드', '냄새 케어 김치통'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해 새 기능을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김치뿐만 아니라 식재료를 최적의 상태로 보관하려는 고객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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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박근아  기자
 twilight1093@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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