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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 안서도 된다"…스타벅스, 직장인 열광한 이 서비스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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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 초 시범 도입한 '나우 브루잉(NOW Brewing)' 서비스를 강화하고 운영 대상점도 전국 590여 개로 대폭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나우 브루잉은 출근길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특정 시간대에 일부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시 더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골드 등급 회원이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아이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를 최대 2잔까지 주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전담 파트너가 대상 음료를 제조하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 내 음료를 수령해야 하는 고객의 대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스타벅스가 이달 초 나우 브루잉 서비스가 활성화된 상위 10개 점포의 운영 현황을 살펴본 결과 해당 매장은 피크타임에도 나우 브루잉으로 접수된 주문의 83%가 3분 이내 고객에게 제공됐다.

일반 주문의 소요 시간도 평균 43초 빨라졌다. 자체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이용자 10명 중 8명이 재이용하겠다고 답했다..

스타벅스는 이달부터 운영점을 기존 140여 개에서 590여 개로 4배 이상 늘린다. 이용 가능한 고객과 대상 음료 리스트도 확대하기로 했다.

기존 골드 등급 회원만 이용할 수 있던 나우 브루잉 서비스는 그린 등급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대상 음료는 기존 5종에서 복숭아 아이스티, 돌체 콜드 브루, 오트 콜드 브루가 새롭게 추가돼 총 8종으로 운영된다.

서비스 운영 시간도 앞당겼다. 오전 7시 30분부터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는 매장이 문을 연 직후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최대 주문 잔 수도 기존 2잔에서 4잔으로 늘었다.



한편 스타벅스는 특정 매장과 메뉴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빠르게 주문할 수 있도록 주문 과정을 간소화한 ‘퀵 오더’ 기능을 지난해 11월 도입한 바 있다.

지난달에는 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결제시 스타벅스 쿠폰과 e-프리퀀시 스티커가 자동으로 적립되도록 이용 환경을 개선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가 누적 5억건을 넘어선 만큼 음료 주문 시 예상 대기 시간을 안내하는 기능과 주문 승인 전 취소 기능을 연내 도입할 방침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담당은 "전체 주문의 35%가 사이렌 오더로 이뤄지는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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