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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사업 부문 5개월 연속 흑자…“고객·판매자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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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11번가)

11번가는 주력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는 오픈마켓 흑자를 기록한 배경으로 수익성을 중심으로 한 내실경영에 집중한 점과, 최근 정산지연 이슈에도 한발 빠르게 대응해 고객, 셀러와의 신뢰를 한층 강화한 점을 꼽았다.

우선 11번가는 지난달 25일, 위메프에서 판매된 자사 발행 모바일 교환권인 ‘기프티콘’을 미정산 상황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모두 정상 사용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조치해 고객 피해를 막았다.

또 최근 정산지연 사태 속 11번가는 운영자금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셀러들의 원활한 자금회전을 위한 새로운 정산 시스템 ‘11번가 안심정산’ 서비스를 내놨다.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월간십일절’ 기간 적용한 11번가 안심정산은 배송완료 다음날 정산금의 70%를 먼저 지급한다. 나머지 30%의 정산금은 고객이 구매확정한 다음날에 지급한다.

11번가는 최근 정산지연 사태에도 배송 약속을 끝까지 지켜 화제가 되었던 기업들을 소개하는 ‘안심쇼핑 착한기업’ 기획전도 준비해 해당 셀러들의 매출 증대를 돕고 있다.

11번가의 노력에 힘입어 앱 이용자 수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11번가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733만명으로 지난달(712만 명)보다 21만명(3%) 늘었다.

티몬·위메프의 결제 기능이 정지된 지난 달 24일 이후 ‘일간활성이용자수(DAU)’가 가장 많이 증가한 곳도 11번가였다.

11번가 관계자는 “고객과 판매자를 연결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은 무엇보다 ‘신뢰’가 중요하다”며 “11번가는 앞으로도 건전성·수익성 중심의 내실 있는 질적 성장에 주력하고, 진정성 있는 지원 정책과 서비스로 고객과 셀러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이커머스 최고의 신뢰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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