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메신저 카카오톡 일부에서 기능 장애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54분께부터 PC버전 카카오톡과 포털 '다음'의 일부 이용자에게 로그인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카카오는 긴급 점검 등을 거쳐 낮 12시 20분 기능을 완전히 복구했다.
카카오는 이날 서비스 장애의 원인에 대해 "네트워크 오류"라고 밝혔다.
국민 대다수가 이용하는 카카오톡의 오류가 발생하기는 두 달 만이다.
앞서 지난 5월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잇따라 장애가 발생하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긴급 현장점검을 거쳐 카카오에 3개월 내 시정 결과를 제출하라고 요구했다.
지난 5월 13일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6분간 장애가 발생하면서 이용자의 약 80%가 카카오톡 메시지 발신 지연과 실패로 불편을 겪었다.
같은 달 20∼21일에도 이틀 연속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메시지 수·발신 지연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사진=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