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이 최근 혁신적인 자동차 개발로 주목받는 현대자동차의 최대 주주로 알려져 있지만, 그 이상의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산, 에코플랜트, 철도 부문을 주축으로 한 현대로템은 특히 방산 부문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에 철도 회사로만 인식되던 현대로템은 방산 부문의 매출 비중이 점차 증가하여 올해 기준으로 약 50%, 내년에는 6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현대로템의 실적 서프라이즈 중 하나는 K2전차의 폴란드 인도입니다. 총 56대 중 하반기에만 38대를 인도하며, 내년에는 이미 수주한 96대를 인도할 예정입니다. 이는 단기적으로 현대로템의 실적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폴란드 외의 시장 다변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루마니아와 슬로바키아의 대규모 전차 구매 예정은 현대로템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들 국가는 우크라이나 서쪽에 위치해 있어 지정학적 요인으로 인한 방산 수요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철도 부문에서는 국내 시장의 포화와 함께 해외 수출이 중요한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호주, 브라질, 대만, 이집트, 터키 등 다양한 국가와의 계약 추진으로 수주 잔고가 쌓이고 있으며, 이는 내년에 약 16%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산업계에서 하나 에어로스페이스와 LIG 넥스원이 주목받는 가운데, 현대로템의 상대적으로 낮은 밸류에이션과 기술력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평가됩니다. 최근 4년간 하나 에어로스페이스와 LIG넥스원의 주가가 각각 18배, 15배 상승한 것에 비해 현대로템은 5배 상승에 그쳤지만, 현재의 밸류에이션과 성장 잠재력을 고려할 때 충분히 투자할 가치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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