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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이후 온라인 명품 소비 '뚝'…"고물가·경기불황 탓"

온라인 명품 소비 2년 만에 30% 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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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카드가 '소비 트렌드 Insight 보고서-온라인 명품 소비 현황'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보고서는 온라인 명품 소비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최근 3년간 온라인 명품 업종 이용 데이터를 분석했다. 또한 2022년도 1분기와 2024년도의 1분기 데이터를 비교해, 코로나 이후 온라인 명품 소비 변화에 집중했다.

먼저 각 연도별 이용금액과 이용건수, 이용고객수 분석 결과 온라인 명품 소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NH농협카드 고객들의 2022년 대비 2024년의 온라인 명품 소비 관련 감소폭은 이용금액 32%, 이용건수 38%, 이용고객수 41% 모두 30% 이상으로 크게 감소했다.

여성보다 남성의 소비 변화가 더욱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건수 감소폭은 여성(33%)에 비해 남성(45%)이 12%포인트 높았다. 특히 이용고객수와(남성 45%, 여성 38%), 이용금액(남성 33%, 여성 32%)의 감소 모두 남성이 더 커, 성별에 따라 명확한 차이를 보였다.



연령대별로는 20대와 30대의 이용고객수 감소가 각각 63%, 38%로 크게 나타난데 비해, 60대의 경우 오히려 이용고객수가 약 3%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요일별·소비시간대별 소비 추이도 분석했다. 20~24시 이용금액 비중은 32.5%에서 25.3%로 감소한데 비해 14~18시 이용금액 비중은 28.3%에서 32.9%로 늘어났다.

온라인 명품 소비 채널도 분석했다. 올해 기준 샤넬, 에르메스, 구찌 등 특정 브랜드사가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 구매 비중은 87%로 대다수를 차지했고, 발란, 머스트잇, 필웨이 등 명품 플랫폼 구매 비중은 13%에 그쳤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엔데믹의 영향과 고물가, 경기불황 등으로 온라인 명품 소비가 감소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보고서는 '한국데이터거래소'와 '금융데이터거래소'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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