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엔저 효과 등으로 일본 여행 인기 속에서 최근에는 소도시 여행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고 2일 밝혔다.
GS샵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말부터 지난달까지 롯데관광과 함께 진행해온 일본 소도시 여행상품 방송에 접수된 평균 상담 건수는 같은 기간 도쿄, 오사카 등과 같은 유명 여행지보다 48% 더 많았다.
지난 2월 방송한 미야자키 여행 상품은 올해 진행한 롯데관광 일본 상품 가운데 단일 방송 기준 가장 많은 상담 건수를 기록했다.
일본 소도시 상품의 선전에 힘입어 GS샵의 1분기 일본 전체 여행상품 상담 건수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4% 증가했다.
GS샵은 일본 소도시 기획 상품을 늘리고 있다.
혼슈 최북단 아오모리, 야마가타, 니가타, 와카야마, 오카야마, 규슈 남부 미야자키 여행 상품을 방송한 데 이어 오는 4일에는 돗토리, 다카마츠를 소개한다.
일본에서 인구가 가장 적은 돗토리현은 사막과 같은 돗토리 사구와 인적이 드문 원시림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관광지로 알려져 있다.
다카마츠 상품은 고즈넉한 자연경관은 물론 일본 예술의 성지로 불리는 나오시마 섬까지 둘러보는 일정을 포함한다.
(사진=일본 돗토리현의 사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