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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안랩과 'Safe거래 서비스' 오픈

"보안 위협 속 소비자보호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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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안랩과 'Safe거래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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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는 안랩과 손잡고 카드발급 신청 시 고객의 스마트폰이 바이러스나 피싱 앱 등 악성코드에 감염돼 고객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경우 자동으로 카드발급을 차단하는 'Safe 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Safe거래 서비스는 안랩의 모바일 금융거래 보안 솔루션 'V3 모바일 플러스'의 기능을 활용해 금융거래의 안전성을 한층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도입으로 KB Pay를 통한 악성앱 탐지 솔루션에 더해 모바일 웹 채널의 카드 발급 안전성이 한층 강화됐다는 설명이다.

고객이 모바일 웹 채널로 카드를 신청하게 되면, 'V3 모바일 플러스'가 작동돼 바이러스나 피싱앱, 원격제어 툴 등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탐지한다. 이를 통해 악성코드 감염 등 위험 발견 시 자동으로 카드발급 절차를 중단하며, 안전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한해 고객이 요청한 금융거래를 허용하는 방식이다.

또 KB국민카드는 안랩이 수집한 신종 바이러스 정보, 악성코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아 보안 강화에 활용할 예정이며, VPN(가상사설망) 등을 악용한 이상 접근 등 날이 갈수록 고도화되는 보안 위협에도 발빠르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 안랩의 V3 모바일 플러스와 함께 제공하는 이번 서비스로 더욱 안전한 비대면 금융거래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보안 솔루션 강화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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