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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볼 매출이 '효자', 와인·양주 넘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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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CU는 하이볼의 매출 비중이 와인과 양주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CU의 와인, 양주, 하이볼 매출 합계에서 하이볼의 비중은 2022년 8.3%에서 지난해 36.3%로 치솟았다.

이어 올해 1월 38.6%로 와인(25.4%)과 양주(36.0%)를 모두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홈술' 트렌드가 생겼고, 저도수 주류를 찾는 소비층이 커지며 캔맥주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 수요가 커진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지난해 CU에서 하이볼을 구매한 소비자를 연령대별로 보면 20대 44.0%, 30대 35.9%로 20∼30대가 80%에 달했다.


BGF리테일 주류팀 장주현 MD(상품기획자)는 "MZ세대 사이에서 하이볼로 대표되는 섞음주 문화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편의점에서 주류 매출의 지형도가 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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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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