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조 1,929억 원, 영업이익 1,46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 1조 원, 영업이익 1,000억 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창사 이래 처음이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6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56% 늘어난 1,249억 원을 기록하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뤘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해외법인과 밀양공장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해외 매출을 대폭 확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3분기 해외매출은 처음으로 2천억 원을 돌파했으며, 4분기 중국 최대 쇼핑 축제에선 현지 경기 둔화에도 불구하고 130억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미국에서는 월마트, 코스트코에 입점하고, 주류 유통 채널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 주력한 것이 내실 있는 성장으로 이어졌다"며 "올해는 해외사업 성장세를 유지하며 불닭 등 전략 브랜드와 신사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