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는 오는 29일부터 치킨 메뉴를 비롯한 85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최대 3천 원 인상한다고 27일 밝혔다.
주문 중개 수수료 및 배달 대행 수수료, 인건비와 임대료 상승, 그리고 지속되는 원부자재 가격의 인상 등으로 악화된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에 나선다는 설명이다.
가격인상은 지난 2021년 12월 이후 2년 만으로, 전국 매장에서 5백 원~3천 원 범위로 인상 가격이 동시 적용된다.
그동안 가맹점 수익이 지속적으로 악화되는 과정에서 가맹본부는 공급사의 80여 개 원부자재 가격 인상분 352억 원에 대해 자체 부담하고, 상생지원금 100억 원을 출연하는 등 가맹점의 부담
을 줄이고자 노력해 왔으나 이제는 한계점에 이르렀다는 판단이다.
올해 수차례 진행된 가맹점주와의 상생 간담회에서 협의회 대표들은 실질적인 수익 개선을 위한 가격 인상 조치를 지속 요구해 왔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현재 1만 7천 원~1만 8천 원대의 bhc치킨 가격은 2만~2만 1천 원대로 형성된다.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은 현재 1만 8천 원에서 2만 1천 원, 후라이드치킨과 골드킹은 현재 1만 7천 원에서 2만 원, 바삭클은 2천 원 오른 1만 8천 원에 판매된다.
맛초킹, 양념치킨 등도 3천 원 올라 각 2만 1천 원에 판매되며, 부분육 메뉴는 품목별로 1천 원 ~ 3천 원가량 오른 가격으로 판매한다.
bhc치킨 관계자는 "그동안 물가 안정을 위해 가맹본부와 협의회가 일정 부분 고통 분담을 해 왔다"며 "그러나 주문 및 배달 수수료, 인건비, 임대료 등의 고정비 상승으로 수익성이 악화된 가맹점주들의 강력한 가격 인상 촉구에 어렵게 결정한 사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