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은 블랙 프라이데이 동안 온라인 쇼핑에 거의 100억 달러를 지출했으며, 추수감사절 이후 큰 쇼핑일이 점점 쇼핑몰에서 멀어짐에 따라 TV, 스마트 시계, 바비 인형 등을 구입했다고 27일(현지시간) 마켓워치가 밝혔다.
이 기간 미국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98억 달러를 지출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7.5% 증가한 수준이다.
이날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0위에는 블루투스 헤드폰, 미니 브랜드 장난감, 무선 및 로봇 청소기, 조리기구 세트, 스킨케어 제품, 커피 메이커도 포함됐다.
어더도비 분석가인 Vivek Pandya는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의 강력한 온라인 판매 모멘텀은 주요 휴일 쇼핑 기간이 계속해서 유지되는 힘을 더욱 강조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