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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씨엔씨, 3분기 영업익 13억원...2배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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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등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3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해외 시장과 더불어 국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영업이익이 2배 성장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53억 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4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4%, 35.1% 늘어났다.

에이블씨엔씨는 미샤 등의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며 전년 동기 대비 광고비 등에 2.6배 이상 투자했음에도 이익이 성장한 점을 고무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가 브랜드 가치 증대와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3분기 기준 에이블씨엔씨 전체 매출의 57%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 채널은 성장세가 지속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K-뷰티의 불모지로 여겨졌던 유럽에서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1.1% 늘며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국내 오프라인 채널은 멤버십 확대와 점포 리뉴얼 등 매장 경쟁력을 키우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10% 성장했다.

온라인 채널의 경우 6개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자사 공식몰 '에이블샵'이 론칭 1년 3개월여 만에 전체 온라인 매출의 약 28%를 차지하며 신규 및 충성 고객을 점차 늘려가고 있다.

신유정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공격적인 투자를 통한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매출과 이익 개선에서 모두 강력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 공략의 폭을 지속 확대하고 주력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 채널에서 소비자와 접점을 넓혀가며 양적, 질적인 성장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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