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올해 3분기 매출액 2조4453억 원, 영업이익 3802억 원, 당기순이익 3562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9% 늘었으며,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5.1%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8,985억 원, 커머스 6,474억 원, 핀테크 3,408억 원, 콘텐츠 4,349억 원, 클라우드 1,236억 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 전분기 대비 1.3% 감소한 8,985억 원을 기록했다. 검색 광고는 플랫폼 고도화 노력에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커머스는 전년 동기 대비 41.3%, 전분기 대비 2.3% 증가한 6,474억 원을 기록했다. 포시마크 편입 효과 제외 시에도 전년 동기 대비 14.7% 성장했다. 중개 및 판매 매출은 브랜드스토어, 여행, KREAM의 거래액 성장과 포시마크 편입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확대됐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5.1%, 전분기 대비 0.3% 상승한 3,408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15.2조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 전분기 대비 4.4% 증가했다. 이 중 외부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5.8% 늘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39.5% 증가, 전분기 대비 3.5% 성장한 4,349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 전분기 대비 9% 증가한 4,794억 원이다. 웹툰 IP 영상화 작품의 흥행과 AI 추천 강화 등 플랫폼 고도화로 이용자 활동성이 개선됐다. 스노우 역시 AI프로필 등 신규 상품 흥행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6.1% 늘었다.
클라우드는 전년 동기 대비 30.3%, 전분기 대비 18.3% 증가한 1,236억원을 기록했다. NCP의 매출인식 변경효과와 라인웍스의 유료 ID수가 확대되며 B2B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9%, 전분기 대비 11.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