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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00만명…베트남 사로잡은 '롯데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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벌써 200만명…베트남 사로잡은 '롯데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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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롯데그룹이 동남아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인 베트남에서, 축구장 50개 크기에 달하는, 초대형 '롯데몰'의 문을 엽니다.

첫 착공부터 개장까지, 무려 13년이 걸린 엄청난 사업입니다.

하노이 최대 호수인 서호 앞에 위치한, 이 초대형 복합단지에는 쇼핑몰과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까지, 롯데그룹의 모든 역량이 담겼습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김예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베트남 하노이에 들어선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축구장 50개 크기, 베트남 최대 규모 쇼핑몰입니다.

실내엔 K팝 음악이 흐르고, 매장 곳곳엔 국내 인기 연예인 사진들이 가득합니다.

[도투 / 하노이: 한국 문화에 대해서 관심이 많습니다. 블랙핑크의 팬입니다.]

정식 오픈 전, 시범 운영 기간에 하루 평균 3만 명, 하노이 인구 4분의 1인 200만 명이 다녀갈 정도로 베트남 최고 인기 쇼핑몰이 됐습니다.

무엇보다도 베트남 현지인들을 사로잡은 건 음식입니다.

대부분 아침이나 점심을 바깥에서 해결하는 베트남 식문화에 맞게 한국의 인기 길거리 음식을 비롯해,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베트남 현지 맛집을 한 데 모았습니다.

[닷 / 하노이: 평소 아내가 한국 음식을 자주 먹습니다. 저기 옆에 있는 한국 고기 음식점에 가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젊은 다자녀 가구가 많은 베트남 수요에 맞춘 아쿠아리움과 영화관, 놀이 공간 등 체험 시설도 선풍적인 인기입니다.

실내 놀이터는 사전 개장 기간 동안 매출 1위를 차지할 정도입니다.

[김준영 / 롯데프라퍼티스 하노이법인장: 저희가 (하노이의) 기존 쇼핑몰과 다르게 복합단지로서 가족 고객들을 대상으로 타깃을 잡았습니다.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집객 콘텐츠를 강화했고...]

해외사업 중심을 중국에서 동남아로 옮긴 롯데는 이곳을 동남아 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로 삼는다는 전략입니다.

[김상현 /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웨스트레이크는 새로운 베트남의 랜드마크로서, 저희의 모든 역량을 헌신적으로 쏟아부었다고 말씀드립니다.]

내일 롯데그룹의 동남아 핵심 거점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정식 개장합니다.

올해 말까지 매출 800억원 달성을 목표로, 동남아시아 프리미엄 쇼핑 1번지로 거듭나겠다는 포부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경제TV 김예원입니다.

영상취재: 이성근, 영상편집: 김준호, CG: 심유민, 통역: 민아(Minh An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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