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와 오카도(Ocado)에서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영국에 스틱 형태의 '비비고 김스낵'을 출시했다. 한 입씩 베어먹을 수 있는 간편한 형태로, 씨솔트, 코리안 바비큐, 핫칠리 등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으로 맞춤형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엔 영국 대형 유통채널에 입점하며 영국 전역에서 온 오프라인을 통해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한다.
올해 7월까지 유럽시장에서 비비고 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성장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비비고 김스낵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기존 조미김보다 바삭하다", "다양한 맛과 한 입 사이즈로 즐길 수 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비비고 김스낵은 지난달 열린 영국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에 참가해 '우수'에 해당하는 별 1개를 수상하기도 했다.
김은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제품(GSP - 만두·치킨·P-라이스·K소스·김치·김·롤) 중 하나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K-김'을 앞세워 글로벌 건강스낵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영국 메인스트림 입점과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 수상은 유럽 전역으로 김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김이 K-푸드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