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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 할인·쿠폰 4만원"…드디어 개봉박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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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쇼핑앱 '테무'(Temu)가 최근 일본을 찍고 한국에 상륙, 본격적인 아시아사업 확장에 나섰다.

26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경제매체를 인용해 지난 24일 테무가 한국에서 제3자와 협력해 고객들에게 '라스트 마일'(Last-Mile·상품 운송 마지막 단계) 물류와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국에서 테무는 다른 지역과 마찬가지로 저가 전략을 고수하며 신규 회원에게 최대 3만7천700원의 쿠폰을 제공하고 일부 선별 제품에 대해 한시적으로 최대 9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같은 전략은 테무가 지난해 9월 미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 1위에 오른 비결이다.

테무는 중국 대형 전자상거래 기업 핀둬둬를 운영하는 PDD홀딩스의 해외 쇼핑앱으로 미국에서 출발해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를 거쳐 유럽에도 진출했다.

핀둬둬가 중국에서 펼치는 전략과 유사하게 '테무' 역시 광범위한 저가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그중 일부는 1달러(약 1천300원) 미만이다. 고물가와 생활고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에게 저가의 다양한 상품으로 다가가고 있는 것이다.

테무는 이달 1일에는 일본에 진출하며 아시아 시장으로도 사업을 확대했다. 테무는 다음 행선지는 밝히고 있지 않으나 동남아 시장 진출도 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 테무는 쉬인(Shein), 알리익스프레스 등 다른 중국 쇼핑앱들과 경쟁을 펼치게 됐다.

PDD는 중국의 소비 둔화 속에서도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58% 늘어난 376억3천700만 위안이라고 발표했다. 다만 테무의 매출을 별도로 공개하지는 않았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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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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