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오전 서울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
평일 이른 시간인데도 긴 줄이 늘어섰습니다.
큼직한 장바구니에 캐리어를 끌고 온 이들도 있습니다.
컬리가 준비한 오프라인 행사, 시식 체험에 증정품까지 득템할 수 있다는 소식에
1인당 24,000원을 내야 입장이 가능한 유료 행사인데도, 개막 두 시간만에 2천명이 몰렸습니다.
[지예서 / 경기 고양시: 무료로 여러 음식들 나눠주거든요. 많이 맛볼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서촌의 노포 맛집 '영화루'를 밀키트로 조리한 짜장면도 구경하고,
평소 자주 접하지 못했던 식물성 제품도 다양하게 맛봅니다.
[조유정 / 경기 성남시: '컬리 VIP'라고 할 만큼 애용하고 있어요. 컬리는 인터넷으로만 보다가 이렇게 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이랑 다양한 매장 구경하면서 먹으니까 되게 즐겁고 맛있네요.]
컬리가 오프라인 행사를 연 것은 8년 전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처음입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컬리의 협력사만 85곳.
대기업 제조사부터 소규모 동네 맛집까지 총 130개 식음료 브랜드가 부스를 꾸렸습니다.
대면 행사를 통해 입점사 상품을 선보이고,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한 겁니다.
[이준규 / 컬리 가공2그룹장: 고객과 그리고 파트너사, 그리고 좋은 상품이 만나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컬리와 파트너사가 준비한 다양한 행사와 증정, 시식을 마음껏 즐기고, 식품에 대한 트렌드와 새로운 음식들을 많이 경험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컬리는 식품에 대한 전문성과 큐레이션 역량을 소개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지난해 말 뷰티로 서비스 영역을 본격 확장하며,
'엄선한 고급 식재료를 새벽에 배송한다'는 마켓컬리의 정체성이 흐려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불식하려는 행보로도 보입니다.
컬리는 최근 경남 창원시와 경기 평택시에 물류센터를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배송 경쟁력부터 오프라인 소통까지, 고객 접점을 늘리고 있는 컬리.
올해 초 기업공개(IPO)도 철회하며 주춤했던 컬리가 치열한 유통업계 경쟁 속에서 재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이성근, 영상편집: 강다림, CG: 김미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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