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애플리케이션 사용자가 지난 4월 521만 명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지난 4월 국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중 음악 스트리밍 앱 이용자 변화를 조사한 결과 이같이 파악됐다고 7일 밝혔다.
유튜브 뮤직 앱 사용자는 지난해 4월 400만 명에서 올해 4월 521만 명으로 121만 명이 증가해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음악 스트리밍 앱으로 기록됐다.
그 뒤로 스포티파이가 작년 4월 47만 명에서 올해 4월 63만 명으로 16만 명, 멜론이 작년 4월 450만 명에서 올해 4월 459만 명으로 9만 명 증가했다.
반면, 전년 동월 대비 가장 사용자 수가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지니뮤직으로 작년 4월 231만 명에서 올해 4월 203만 명으로 28만 명 감소했다.
그 뒤로 플로가 23만 명, 카카오뮤직이 4만 명, 벅스가 3만 명, 네이버 바이브가 3만 명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