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미국법인 풀무원USA가 현지 시장에서 판매 중인 아시안 누들 매출이 지난해 약 7,2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65%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5년 풀무원은 저가형 건면과 냉동면이 주류였던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진출해 프리미엄 냉장 생면을 출시하고 현지 시장을 개척해왔다. 2016년 820만 달러로 시작한 연 매출은 6년 만에 약 10배로 성장했다.
대표 제품은 간장소스 베이스에 채소 토핑을 곁들인 '데리야끼 볶음우동'과 돼지고기와 야채를 곁들인 '돈코츠 라멘'이다. 지난해 3월엔 한식 제품 '소고기 잡채'를 출시해, 미국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이다.
현재 풀무원은 제품 및 반제품을 국내에서 수출해 미국 현지 공장에서 조립하는 형태로 아시안 누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길로이에 위치한 생면 공장의 면과 포장재 설비를 증설할 예정이다.
길로이 생면 공장의 증설이 완료되면 아시안 누들 수요에 대응하고 물류 효율화를 통한 수익 개선까지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김석원 풀무원USA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면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론칭해 고성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